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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4.10.29 - 세미 프로젝트 가설 설정

['팀애디'] 변서연 2024. 10. 29. 20:31

 

 

1.가설: 자녀가 있는 가정은 할인 캠페인에 대한 반응이 더 클 것이다.

→ 자녀가 있는 가정은 일반적으로 예산에 민감할 수 있기 때문에 할인 혜택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.

1-1. 검증 방법: 자녀가 있는 가정과 자녀가 없는 가정 두 개의 그룹으로 나눈뒤(이전에 했던 Totalchildren 기준으로) 과거에 할인 혜택을 제공한 캠페인(AcceptedCmp1, AcceptedCmp2 등..)에 대한 반응이 자녀가 있는 가정과 없는 가정에서 차이가 있는지 비교 한다.

1-2 채택시 활용 가능성: 자녀가 있는 가정이 할인에 더 민감하다면, 이들이 주로 소비하는 품목위주로 할인 마케팅 전략을 세워 구매 유도를 강화할 수 있다.

( 예산 민감도가 높은 가정을 대상으로 다량구매 할인이나 장기 구독 할인과 같은 마케팅 전략?)

 

2. 가설: 자녀가 있는 가정은 연말(12월)이나 방학 기간(7~8월) 동안 간식 구매가 증가할 것이다.

→ 연말이나 방학과 같은 특정 시기에는 자녀가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할 것이므로 자녀가 있는 가정에서 간식 소비가 증가할 것이다.

2-1. 검증 방법: Dt_Customer에서 날짜 정보를 사용해 특정 기간( ex: 연말, 여름 방학 등)의 간식 소비를 각각 분석하여 자녀 유무에 따른 차이를 비교한다.

2-2. 채택시 활용 가능성: 특정 시기에 맞춘 시즌성 간식 패키지나 판촉을 기획할 수 있다.

→ 기각 시: 시즌 특성이 자녀 유무에 큰 영향을 주지 않는다면, 자녀유무보다는 연령층이나 수입, 생활 패턴에 맞춘 캠페인을 개발하는것이 효과적